● 추억으로 남아있는 롤러코스터 타이쿤

 

 

우리에게 추억으로 남아있는 게임 '롤러코스터 타이쿤'. 여러분도 이 게임을 살면서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텐데요. 저 역시 이 게임을 초등학교때 콘푸로스트 먹다가 사은품으로 주는 상품가지고 한때 즐겁게 게임했었던 기억이 남습니다.

 

이 게임을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하는 채널을 통해 접해서 플레이하고자 하셨을텐데요. 그래서 아마 구글이나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설명이 부실해서 설치를 하고자 했지만 설치 못하신분들 꽤나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롤러코스터 타이쿤2 어떻게 설치하나요?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 토렌트로 확장자로 변경시킨 후 토렌트를 이용해 설치해 주세요. (토렌트 사용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2.download

 

 

 

 

 

 

토렌트를 이용해 파일을 설치하면 위의 사진처럼 여러 파일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파일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데몬툴즈'라는 파일이 먼저 설치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해 데몬툴즈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홈페이지 주소 : http://www.daemon-tools.kr/

 

 

 

 

이렇게 데몬툴즈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순서대로 설치해 줍니다.

 

 

 

 

설치 중 '구성 요소 선택'이라는 창이 뜰텐데요. 여기서 SPTP 2.02(Reboot Required)를 반드시 체크해 줍니다.

 

 

 

 

설치 완료 후 데몬툴즈를 실행시킨 사진입니다. 이제 바로 롤러코스터 타이쿤을 설치해야죠. 자 동그라미 속 CD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전에 토렌트를 이용해 파일을 설치한거 기억나시나요? 네, 이제 그 파일들을 데몬툴즈를 이용해 사용할 차례입니다. 자, 우선 'RCT2'를 더블클릭 해줍니다.

 

 

 

 

'RCT2.bwt'를 추가해주면 데몬툴즈에 이렇게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RCT2.bwt'를 클릭해주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Mount to SCSI'를 클릭합니다.

 

 

 

 

Mount to SCSI를 클릭하면 이렇게 아래에 [SCSI]가 나타날 것입니다. [SCSI]를 클릭해 'Setup'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다시 데몬툴즈로 돌아와 [SCSI]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 '마운트 해제'를 합니다. 토렌트에 함께 포함된 <와키월드>와 <타임트위스터도> 똑같은 방식으로 설치해 줍니다.

 

 

※ 반드시 Mount to SCSI, 마운트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않을 경우 롤러코스터 타이쿤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의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위의 사진처럼 나타나야 합니다.

 

자, 그러면 이제 롤러코스터 타이쿤을 실행시켜볼텐데요. <RCT2>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 'Mount to SCSI'를 클릭해 해당 파일을 구동시킵니다.

 

 

 

 

SCSI를 구동시킨 후 바탕화면에 설치된 롤러코스터 타이쿤2 바로가기를 클릭해 실행하면 끝입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쉽지 않나요? 저처럼 많은분들이 롤러코스터 타이쿤을 하고싶은데 방법을 제대로 몰라서 플레이를 못하셨을텐데요. 이번 기회에 과거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서 즐겁게 플레이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