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다크서클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다크서클이란? 우리 눈 밑 아래쪽을 중심으로 검푸른 색을 띄는 것을 지칭해 다크서클이라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우울해 보이거나 병약한 모습을 보이게 하는데요. 혹은 본인 나이대보다 훨씬 많아 보이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서 주로 노안 얼굴의 주범이라고 불린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피로, 스트레스, 피부 노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죠.

그렇다면 다크서클 있는 모습 그대로 그냥 보고만 살아야 하냐고요? 물론 그렇지 않답니다. 제가 여러분께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정말 다크서클로 인해 저처럼 고민이셨다면 한 번쯤 경험이라고 생각하시고 방법대로 시도해보세요.



● 다크서클 없애는 해결방법



자,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출발!



다크서클 형상화 그림 / 출처 : 샤를드 포스트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출처 : 구글(Google)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방법인데요. 정말 개운할때까지 푹 숙면을 취합니다. 이렇게까지 하면 끝이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간단한 운동이나 반신욕 혹은 가벼운 마사지 등으로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면 기존에 찌뿌둥했던 컨디션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얼굴에 드러나는 피로함도 완화시킬 수 있죠!



팩을 이용한 방법



출처 : Xovain



팩을 이용해서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도 있답니다! 과거에는 얼굴에 바르는 팩이라는 개념이 다소 낯설기도 하고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대중화되어 동네에 위치한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혹은 네이처리퍼블릭 등'에서 손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혹은 직접 만들어서 하는 방법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먼저 당근, 녹차, 감자를 갈아서 밀가루와 함께 2:5:1의 비율로 섞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2~3번씩 정도 앞전에 섞은 팩을 다크서클 주위에 바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크림을 이용한 방법



출처 : Intothegloss



주로 화장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지켜주셔야 하는 부분! 바로 평상시에 아이크림을 자주 꼼꼼히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위의 팩을 이용한 방법과 병행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평소에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말고 연하게 해줍니다. (가벼운 아이섀도는 괜찮습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도 눈가에 자극이 가지 않게 조심조심 지웁니다. 그리고 하다 보면 능숙해지니 처음에 막 시간 오래 걸린다고 포기하거나 그러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다 지우고 세안하신 후 깨끗한 손으로 손을 마찰시켜 따뜻하게 합니다. 그러면서 눈 주위를 가볍게 누르며 마사지해줍니다.



비타민 C를 자주 섭취하기



출처 : Healthy Eating



비타민C를 자주 먹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비타민C는 비타500이나 오로나민 C 광고를 통해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용어일텐데요. 그렇다면 비타민C가 함유된 식품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주로 '딸기, 오렌지(주스), 레몬(주스), 고추, 귤, 피망, 브로콜리, 키위, 토마토 등'의 야채를 드시거나 혹은 시중에 판매하는 합성비타민제를 자주 드시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피방, 브로콜리가 효과가 좋은데요. 꺼려진다면 합성비타민제 꼭 드시길.. 참고로 합성비타민제는 시중에 파는 신맛나는 비타민 사탕 이런거나 혹은 알약으로 된 것을 주로 지칭한답니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다크서클 수술을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의사와 상의 후에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총 개선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주변에서 많이 들어봤던 내용이거나 익숙한 내용이실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고해서 (에이 별거 아니네)하고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꾸준한 관리를 하시면 다크서클 개선에 큰도움이 된다고 하니 조금 귀찮더라도 이렇게 자주 관리해서 다크서클로부터의 고민에서 벗어나자구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