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니 뭔가 알 수 없는 기분이 만감을 교차하네요.

 

오늘은 '넥슨별 이벤트'라는 주제로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이 자리에 나왔는데요.

이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같은 해 12월 31일까지하는 이벤트로 지금 포스팅하는 시점으로는 약 한달이 지났습니다.

 

 

 

넥슨별이란?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이 이벤트는 쉽게말해 여기서 말하는 별은 일종의 마일리지와 같은 개념으로서 적용되는 이벤트입니다. 여담으로는 지난 시즌에 반응이 좋아서 한번 더 이벤트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별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넥슨캐시를 충전하면 되죠. 충전한 캐시의 1%를 별로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100원 단위 충전하게 되면 1별

1,000원 단위를 충전하게 되면 10별

10,000원 단위를 충전하게 되면 100별

 

 

이런식으로 별이 지급됩니다. 이렇게 지급된 별을 통하여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죠.

 

다만 주의할 점이 한가지 있다면, 캐시를 무작정 충전한다고 해서 별이 지급되는건 아니랍니다. 

캐시를 충전한 넥슨아이디가 넥슨플레이와 연동되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점 참고하세요.

 

 

 

 

그럼 이제 각 게임별로 어떤 아이템들이 교환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하실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넥슨별을 이용하여 총 10개의 게임에 한하여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게임아이템 교환가능한 게임으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틀란티카, 컴뱃암즈'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게임별로 어떤 게임아이템이 넥슨별을 통해 교환가능할까요 ? 먼저, 메이플스토리입니다.

 

 

 

 

 

그 다음 게임은 만렙이 없다고 전해지는 마비노기 입니다.

 

 

 

 

 

그 다음 게임은 과거 한 때 서든어택과 롤 그리고 오버워치처럼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 바람의나라입니다.

 

 

 

 

 

그 다음 게임은 뱀파이어(좀비) 게임으로 유명한 카운트 스트라이크 온라인입니다.

현재 한국보다 중국에서 어마무시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중 하나라고 하네요.

 

 

 

 

 

 

그 다음 게임은 제가 아직 도전해보지 못한 게임인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언젠간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해보고 싶네요.

 

 

 

 

 

레이싱 게임 중 단연 최강이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게임, 카트라이더.

과거 추억의 솔리드, 마라톤, 렉키와 같은 오토바이 시리즈가 떠오르네요. 조만간에 카트라이더도 한 판 하러 가야겠습니다 (하하)

 

 

 

 

 

서든어택과 유사하면서도 물총게임인 버블파이터입니다. 나이 어린 꼬마유저분들이 피시방에서 주로 롤, 오버워치와 비등한 숫자로 많이 하는 게임이죠.

 

 

 

 

 

그 다음 게임은 매니아층이 주로한다는 게임이죠, 테일즈위버입니다.

 

 

  

 

 

다음 게임은 대한민국 20대라면 꼭 한번쯤 해봤다는 전설의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입니다. 한 때 이 게임에 빠져서 몰래하다가 걸려서 혼났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틀란티카 하면 아틀란티스가 떠오르는 게임이죠. 비교적 학생유저보다 성인유저가 많다는 후기가 들려오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소개해드리자면 한국유저보다 외국유저가 더 많다는 게임이죠. 컴뱃암즈와 관련된 내용 중 일부 포털사이트의 말을 인용하자면 '이 게임이 안망한게 신기하다'라는 말이 있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넥슨별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