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에도 버전이 나누어 진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시리즈. 어느새 윈도우 10(Windows 10)까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에도 버전이 나누어 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실 버전이 나누어 진 것은 보급화가 시작된 윈도우 XP(Windows XP)부터 시작된 것은 아니고 비스타 때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렇게 버전이 나뉘어 등장하게 된 이유는 윈도우에 마이크로소프트(줄여서 MS)의 제품을 끼워팔아서 공정위에 피소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쉽게말해 자동차에 옵션을 끼워파느냐 옵션끼우지 않고 파느냐 수준으로 이해하시면 편하실 듯 합니다. 아마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이라면 이해가 빠르시겠네요.





K 버전 설명

: 기존 그대로 멀티미디어 기능(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메신저 센터)이 추가된 버전입니다. 참고로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현재는 PRO버전으로 통합되었습니다.


KN 버전 설명

: 멀티미디어 기능(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메신저 센터)을 제외한 버전입니다.


N 버전 설명

: 멀티미디어 기능(미디어 플레이어 센터, 메신저 센터)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미포함 버전입니다.



윈도우 10의 버전 중에서 세부적인 부분을 오늘 한번 다루어 보았는데요. 이렇게 세부적으로 나눠진 K/KN/N 버전과 더불어 윈도우 10과 관련한 내용을 알면 알수록 신기하지 않나요? 물론 저는 아무 생각없이 사서 아무런 생각이 없답니다. (하하하) 아무쪼록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