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든어택 고수들이 말하는 엔비디아 3D 설정법 (NVIDIA 3D)



서든어택 고수라면 꼭 설정한다는 엔디비아 3D 설정. 혹시 들어보셨나요?


먼저 엔비디아가 어떤 기능을 하며, 이 기능을 어디서 설정해야하는지에 대해 아셔야 합니다. 엔비디아란 화면을 좀 더 부드럽고 선명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제어판 -> NVIDIA 제어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엔비디아 3D 설정이 뭐죠?



NIVDIA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옵션으로 컴퓨터 내 화면을 부드럽고 좀 더 선명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서든어택 고수들이 사용하는 방법들은 크게 '수직 동기, 이방성 필터링,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이렇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 이는 필수적이라고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 엔비디아 제어판 실행방법



이제 엔비디아 제어판 실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Windows 검색'을 통해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어판 내 NIVDIA 제어판을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 엔비디아 설정 전, 성능설정 하기



3D 설정 -> '미리보기로 이미지 설정 조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버튼 세 개중 마지막 버튼 '다음 사항을 강조하는 기본 설정 사용(M)'을 클릭하고 사진과 같이 성능으로 설정합니다. (성능설정을 통해 프레임 속도가 증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NVIDIA 설정 방법



성능설정을 완료했다면 그 다음 NVIDIA 제어판 메뉴에 있는 3D 설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혹시 앞에서 언급했던 '수직 동기, 이방성 필터링,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기억 나시나요? 바로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바를 내리면 앞전에 언급드린 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전에 대표적으로 세 가지(수직 동기, 이방성 필터링,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실겁니다. 그렇다면 이 세 가지 기능은 어떤 기능일까요?







수직 동기란?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 주파수에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 기능으로 수직 동기 설정을 해제 할 경우 화면이 보다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방성 필터링이란? 멀리 떨어져 있는 물체를 보다 선명하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3보급창고 B지역(비 바닥)에 있는 철창사이를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방성 필터링을 16x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이란? 프레임을 먼저 불러오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라플수라면 3~4, 스나수라면 1정도를 추천해 드리며, 개인 컴퓨터에 마다 렌더링 프레임 기능이 차이가 있으니 본인 자신에게 맞는 수치를 찾으시고 설정하셔도 됩니다. (멀티라면 3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


추가로 앤티앨리어싱 기능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3D 그래픽에서 물체의 외곽선이 깨져보이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데요. 이 기능을 설정하려면 먼저 '앤티앨리어싱 - 모드'를 '모든 응용 프로그램 설정 오버라이드'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외의 기능은 취향것 변경하시면 될 듯 합니다.







엔비디아 설정방법과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 그렇다면 서든어택 유명 BJ과 랭커분들은 엔비디아의 어떤 기능들을 설정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