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팅을 들어가기 앞서..



블로그를 시작하면 하루에 한 개씩, 한달에 30개, 일년에 300개 이상 작성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정말 어려운 일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뜻이 맞는 주변의 누군가와 함께 활동을 한다면 블로그 게시글이 몇 배 이상으로 늘어나 블로그 운영이 한결 더 쉬워지죠.


팀블로그는 이러한 블로그 운영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탄생했습니다. 그렇다면 팀블로그가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팀블로그란,여러명의 블로거들이 뭉쳐 하나의 블로그를 팀 형식으로 운영 그러니까 포스팅을 작성,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팀블로그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바로 티스토리 회원이여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가입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티스토리 회원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해 의구심이 듭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회원들이 나눠주는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초대장은 티스토리 홈페이지(http://www.tistory.com)에서 좌측 하단에 '초대장 받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초대장 받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런 식으로 티스토리에서 활동 중이신 회원들이 나눠주는 초대장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초대장을 막 배포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블로그마다 초대장 나눔기준이 있기에 포스팅을 잘 읽어보시고 그 기준에 맞춰 댓글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친 후 블로거로 부터의 선택을 받으셔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무리 글을 잘 못쓰시더라도 진심을 잘 표현하신다면 선택받으실 수 있으니 절대 포기하지 마시길! 이렇게해서 가입 초대장을 받으시면 가입절차에 따라 티스토리의 한 일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죠?